작년에 네이버에서 샀던 DJI OSMO Mobile 6 수리에 대한 포스팅이다.
작년에 제품을 구매할 때 함께 1년 보증프로그램을 구매했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1년을 3개월 남겨두고 고장이 났다.
예전에 OSMO Mobile 초창기 버전도 1년만에 고장이나서 되게 아쉬웠었는데, Mobile 6도 채 1년이 안되서 고장이 났다.
사용빈도도 그렇게 많지도 않은데 모터가 들어가는 제품군들은 다 수명이 짧은 듯 하다.
각설하고, 혹시 DJI OSMO Mobile 구매예정이라면 꼭 보증 프로그램도 함께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때 당시 DJI Care Refreash 가격은 12,000원이었으며 제품과 함께 발송되었다.
제품 수령 후 1달 내에 꼭 DJI 어플이나 사이트에서 등록을 해줘야한다.(아래 사이트 참조)
https://service.dji.com/care/active
DJI Care Refresh에 가입하면, DJI Care Express라는 보증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을 교체받을 수 있는데 무상은 아니고 약간의 비용은 청구된다.
보상 접수는 아래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https://repair.dji.com/express/refresh-express?=ko
접수와 동시에 약간의 비용이 청구되는데 OSMO Mobile 6의 경우 아래와 같이 12,000원이 청구되었다.
결제가 완료되면, 회원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결제완료 메일과 제품을 보내야하는 주소가 담긴 메일이 도착한다.
제품 보내는 주소는 아래와 같다
- 주소: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150, 아이테코(ITECO) 빌딩 블루존 609호 [우편번호 : 12930]
연락처: 080-822-1456
수취인: DJI 코리아 하남 서비스 센터
택배 비용은 모두 DJI에서 부담한다고 한다.
제품을 보내고 새제품으로 교환받는 데까지 채 3일도 안걸렸으며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수시로 안내해주신다.
핸드헬드 제품(OSMO Mobile)의 경우 교체 횟수 워런티 기간은 아래와 같다.
DJI Care Refresh | 1년 플랜 | 2년 플랜 |
서비스 기간 | 1년 | 2년 |
교체 횟수 | 2회 | 4회 |
공식 워런티 | 1년 | 2년 |
갱신 | 지원 | 지원 |
서비스 기간도 1년 플랜이 끝난 후 15일 전에만 신청하면 3년까지 최대 갱신이 가능하다고하다.
아마 갱신할 듯 싶다.
OSMO Mobile의 경우, 기존 제품을 고쳐주진 않고 새로운 제품으로 교체해준다.
아래는 새롭게 받은 OSMO Mobile 6이다.
추가로 담아서 다닐 수 있는 가방도 함께 보내주셨다.
이번에 DJI Care Express를 사용해본 결과 서비스가 정말 만족스럽다.
제품입고부터 제품 수령까지 하나 하나 전화로 확인해주셨으며, 직원들의 응대도 친절했었다.
마지막으로 한번 더 강조를 드리자면, DJI 제품을 사실경우 꼭 DJI Refreash Care도 구매 하시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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